리프트 갤러리|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

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

2024-11-22 13:16:37

편집: admin

살인방조로 文 고발할 것 [장세정의 시선]장세정 논설위원 zhang@joongang.

윤 대통령은 토론회에 앞선 모두발언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속도를 내서 이 문제를 풀고 국민들의 집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정부는 따라서 ‘1·10대책을 통해 주택공급을 가로막는 규제를 완화하고 주택 수요를 되살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주택공급이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

또 속도전에 방점을 찍음으로써 이번 대책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실현 의지를 보여주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실제로 태영건설의 기업구조개선(워크아웃) 신청에서도 드러났듯 건설경기 침체로 인한 건설시장 프로젝트파이낸스(PF) 부실은 심각한 상황입니다.특히 시장에 미칠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도심공급 확대의 경우 다시 ▲재개발·재건축 ▲1기 신도시 재정비 ▲소규모 정비·도심복합사업으로 나뉘어 속도전을 통한 활성화 방안이 제시됐습니다.

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

뉴시스정부가 이처럼 속도전을 강조하는 이유는 그만큼 주택시장의 상황의 녹록지 않기 때문입니다.지난해 11월까지 인허가 물량은 29만4000채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7% 감소했고.

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

최근 재건축 3대 규제(분양가상한제.

그럼에도 언론이 ‘속도전에 주목한 이유는 시장에 미칠 영향이 다른 대책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미국의 미·중 관계 학자들은 미국이 만든 ‘규범에 기초한 자유주의적 국제질서와 동맹 체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이라고 이야기한다.북핵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서는 미국 핵우산을 보다 든든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유럽연합(EU) 회원국들과 캐나다·일본·호주 등이다.수소 등 12개 전략 기술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