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6일 조합에서 총회를 열고 총공사비를 기존 7947억 원에서 1조4492억 원으로 약 82.
필수의료 전공의를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연구·검토돼야 한다.의대 정원은 교육부와 복지부의 협의 사안으로 정원을 늘리거나 신설한 것은 1997년 가천대 설립이 마지막이었다.
의대생들이 국가고시를 거부하고 전공의가 파업을 벌이는 등 거센 반발에 부닥쳐 무산됐다.정부는 2020년에 의대 정원을 4000명 늘리는 방안을 내놨지만.다만 단순히 정원만 늘릴 게 아니라 일정 기간 지방근무를 전제로 한 공공의대 설립을 검토하고.
의료 접근성이 이미 높기 때문에 정원 확대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한다.특히 최근에는 필수의료 분야의 인력이 부족해 병원이 마비되는 상황도 나타난다.
교육부는 의대 정원 확대를 요청하는 공문에서 의료 접근성 제고와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등을 이유로 들었다.
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부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2035년 최대 2만7232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외과·응급의학과 등 전공 기피 현상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의대 정원 확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늘고 있다.
의대생들이 국가고시를 거부하고 전공의가 파업을 벌이는 등 거센 반발에 부닥쳐 무산됐다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드론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등장했습니다.
정부와 군 당국은 한 치 방심 없이 긴장감을 유지해야 합니다.음모 장사꾼 김어준의 퇴장[영상사설] 12년 만의 가동…신한울이 주는 교훈[영상사설]북한 정권·군 적 아냐 文 정신승리 고친 국방백서.